브롤스타즈 커스텀 브롤러 전략 7. 오늘은 전설의 3인방 중 하나인 스파이크를 모셔 기본 게임 팁과 조작법을 배워봅니다.
아직 전설이지만 랭크 20까지 올라가서 트로피 700개를 획득해야 합니다.
상점에 들어가면 지혜롭게 스킨을 구입하십시오. 상대방에게 심리적 압박을 가하며 “나는 돈벌이입니다.
농담이야… (노잼) 공카를 보면 가끔 팀싸움이 실력인지 쇼플레이가 실력인지 논란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둘 다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것은 모든 싸움꾼마다 다릅니다.
Spike의 경우 한타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일대일 대결 상황에서 승리하는 연습을 하고 지형 기능을 사용하여 공간을 제어하고 상대를 압박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기본 조준과 범위 조정이 불가능할 때 한타에서 그냥 선을 긋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당신은 죽을 것이다
상자 이해 및 크래킹
먼저 스파이크 공격의 특징을 살펴보자.
스파이크는 이렇게 스파이크 수류탄을 던지고 폭발하며 6방향으로 갈라지는 평타 공격을 가한다.
퍼지는 가시의 방향을 조정해서 적에게 맞추는 것은 정말 싸지만 실제로는 도달하기가 어렵고 좌우로 퍼지는 가시를 주로 사용하여 덤불을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적 은신처의 왼쪽이나 오른쪽에 일격을 가하고 스파이크나 부시 후크가 있는 스테이플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위치에 따라 각도를 보고 비스듬히 터지는 가시로 때릴 수 있다.
반대로 스파이크에 대한 가시 평타 공격을 피하고 싶다면 수직 방향으로 배치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공이 날아가는 방향과 터질 곳을 살피고 위와 아래에 서 있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두 번 나오는 이유는 가시를 때리는 데미지와 퍼지는 가시를 때리는 데미지가 각각 나오기 때문입니다.
최대 레벨에서 대미지는 스파이크 프로필 창에 672로 표시되지만 해당 대미지 수류탄에 직접 맞으면 672 대미지가 되고 각 대미지는 672 대미지가 됩니다.
가시의 데미지는 6개의 가시가 추가로 몇 개의 가시를 맞추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것은 매우 모호하지만 경험을 직접 누르고 다른 각도에서 연습장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의 실험 후에 각도에서 치는 것이 2개의 추가 스파이크를 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전에서 우선순위는 서로 움직이면서 적에게 타격을 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각도에서든 타격을 고려하는 것은 무리다.
하지만 쇼다운에서 상자를 부수면 3방컷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공격 범위가 긴 로보를 겹쳐서 때리면 최대 데미지가 4704임을 알 수 있다.
즉, 672 + 672 * 6은 6개의 가시가 모두 들어 있다는 뜻입니다.
로보를 붙잡고 할 일이 있다면 이렇게 겹쳐서 대미지를 100% 낼 수 있고, 다른 방망이나 상자를 쳤을 때 거기에 붙어서 만나면 최대한 많은 스파이크를 박을 수 있다.
겹치는 상태.
Showdown에서 스파이크로 상자를 부수고 대각선으로 반쯤 치면 3방 컷이 나옵니다.
좌우 90도로 붙는 대신 위나 아래에서 대각선으로 겹치는 느낌으로 서서 칠 수 있다.
데미지는 가시 2개만 맞아도 박스 3개는 자를 수 있는데 쉽지 않은데 잘 치면 가시 3개를 칠 수 있다.
(스파이크 3개가 모두 좌우로 있는 각도) 데미지가 좋은 지점과 각도를 직접 느껴보세요.
셸리 카운터 픽
스파이크의 특징은 한마디로 중거리 폭격기다.
적에게 실질적인 피해를 입혀야 하는 포지션입니다.
먼저 Showdown에서는 여러 깡패를 상대하게 됩니다.
‘심술쟁이 침’되는 법을 배우자
스파이크의 가장 큰 매력은 셸리와 대면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패치 전에 Shelley는 Showdown Neighborhood Book으로 랭크 20을 얻기 위해 하늘의 별을 찾고 있었지만 Shin Star Power Band Aid가 나온 후 캡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중거리 폭격기 Spike는 이 Shelly를 매우 잘 처리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거리를 유지하면서 일격 수류탄으로 적에게 타격을 가하면 한 발에 천 대 이상의 피해를 입히면서 피를 빼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맞추지 못해도 가시가 되어도 난투와 혈기 회복 장애이기 때문에 피를 자신 있게 접근하려는 근접 캐릭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전략의 누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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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번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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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백번 열번 강조하고 강조한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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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동 조준으로 무조건 쏴라.
일반 타격 대상은 Piper와 유사하며 적의 이동 경로 앞에서 완전히 끌어서 발사합니다.
스파이크의 일격은 그렇게 빨리 날지 못해서 자동 조준으로 쏘면 상대 엉덩이 뒷부분에 그냥 맞힌다.
수동 과녁으로 무조건 조준하고 사격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수동으로만 조준을 시작해도 스파이크 트로피는 자동으로 레벨이 올라가고, 자동 조준을 고집하면 영원히 20위를 달성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셸리가 도망치면 쫓고, 쫓기면 도망쳐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싸운다.
가시의 도달 거리와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스파이크 수류탄을 맞았지만 Shelly의 샷은별로 아프지 않습니다.
거리를 유지하도록 조심합시다.
근거리 플랫 펀치를 몇 번 빗질하면 죽기 때문에 절대 이것을 고수해서는 안됩니다.
도망가지만 도망치지 않는다.
아까 스파이크가 뭐라고 했어? Mid.GR 폭, 간격, Ki. 스파이크로 효과적으로 싸우려면 문자 그대로 즉석에서 버스트 데미지를 입혀야 합니다.
스파이크의 스타일은 압도적인 화력으로 재촉해 감히 도망치게 만드는 것이다.
이모(잡지)가 가득 차 있을 때 한 발씩 쏘지 말고, 최소 2연속으로 발사하고, 가득 차면 바로 사용하고 슬로우 건으로 마무리한다.
그 순서대로 하세요.
대결 싸움꾼 상대법
실제 개인전에서 서로 다른 라켓으로 격투를 벌여 일대일 승률을 높여보자. Spike Solo Showdown의 권장 맵은 Lake Heaven과 Burning Stone Mound입니다.
적당한 간격의 덤불과 장애물은 미드레인지 트레이더인 스파이크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파이퍼는 완전히 열린 공간에서 가장 유리하지만 장애물이 많아 이동 동선이 제한돼 이동하면서 사격하기 어렵다.
중앙의 1 블록 선인장을 사용하여 피하고 일반 타격으로 치십시오.
파이퍼는 가까이 가면 활을 쓰다가 도망치는 버릇이 있어서 부분적으로 활을 유도한 다음 착지점을 쏘아 쉽게 잡을 수 있다.
삼각형에 걸린 Shelley가 먼저 죽고 Shelly를 잡은 Shelley는 Piper에게 죽고 Piper는 Spike에게 죽습니다 하
Piper의 공격을 잘 피하려면 Piper에 대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파이퍼 전략을 살펴보고 파이퍼도 연습해 봅시다.
상자를 움켜쥐고 돌아서거나 적시에 멈춰서 피리 부는 사람을 쏘는 등의 심리전은 실전 경험이 많이 필요하다.
브롤스타즈는 이 브롤러 플레이 방법을 알아야 할 때 다루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챔피언보다는 꾸준하게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타라를 거지라고 말하지 않고 나중에 타라를 만났을 때 그냥 내버려두면 거리와 데미지를 가늠하지 못하고 쉽게 죽게 됩니다.
조금 해보자.
Shelley의 반격인 Spike도 불에 강합니다.
혈압이 높아서 잘 움직이는 불을 치는 게 쉽지 않은데, 붙었다가 때리면 죽겠죠? 나는 많은 황소가 생각하고 맞고 도망가는 것을 보았다.
전투 중에 무기 게이지가 차면 아끼지 말고 빨리 사용하세요. 스파이크는 체력이 낮아 장기전에서 불리하다.
킬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빠르게 폭발하는 피해를 입히는 것입니다.
바쁘다면 자동을 눌러 다른 목표물을 맞추십시오.
파워큐브를 많이 먹고 운 좋게도 이겼지만 사실은 잘못된 플레이였다.
그런 식으로 근접 캐릭터와 싸운다면 훅에 딱 맞습니다.
적이 접근하면 항상 물러서서 공격하십시오.
상대가 장애물 뒤에 숨어 빙글빙글 돌면 짜증나겠지만 잡을 방법은 있다.
수동 조준으로 두 개의 화살을 양방향으로 빠르게 발사합니다.
그런 다음 하나를 피하고 하나에 맞으십시오. 3개의 이모가 있으면 위아래 순서대로 번갈아 가며 쏠 수 있습니다.
직접 맞히지 않아도 터지는 가시에 피해를 입기 때문에 스파이크와 싸울 때 숨는 것이 불리하다.
앞만 보고 쫓아가지 말고, 옆으로 움직여 공격을 피하면서 싸운다.
콜트 리코 파이퍼와 같은 원거리 상대를 상대할 때는 좌우로 불규칙하게 움직이면서 평균을 맞추는 것이 필요하다.
Leon을 다루는 것은 Shelly를 다루는 것과 유사합니다.
거리를 유지하고 피를 자르는 방식으로 잡아야 합니다.
레온의 특성상 가까이 다가가 피해를 주려는 버릇이 있지만, 레온이 요새화되면 시계방향으로 싸우게 된다.
이렇게 하면 플랫 히트 수가 줄어듭니다.
가려져 있지만 내 눈에는 다 보이지 않는다.
이동 경로 앞에 감과 함께 떨어뜨려 일치시킨다.
까마귀가 온혈로 싸우고 있다면 그를 잡기 위해 폭발적인 피해를 추가하고, 거리가 길고 밈이 맞는 것 같으면 무리하지 말고 도망치십시오. 장애물을 사용하여 숨기고 막으십시오. 까마귀를 보는 것이 귀찮다는 것을 알지만 까마귀를 쫓고 나면 붙잡혀 죽기 쉽습니다.
페니 상대. 그것을 피하기 위해 1 블록 선인장을 잘 활용하십시오. 페니 포탑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포탑이 발사될 때 다른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페니가 챔피언이었다면 탑과 탑을 공격하는데 사용했을 텐데, 그 정도까지는 아닌 것 같다.
룸 컨트롤
후반에는 아래층에 저 혼자 있고 위층에 적 3명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정착하고 온 사람들이 처음부터 모두 쫓겨났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을 밀치고, 스파이크로 괴롭히고, 서로 싸우게 하여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추진의 좋은 예. 그냥 무리해서 사투를 벌이는 게 아니라, 덤불 속에 숨은 적을 일종의 밈으로 끊임없이 괴롭히면서 강제로 움직인다.
그 후 도망쳐 다른 아이를 만나 싸우게 됩니다.
이 쪽에 스파이크가 있으므로 거기에 가는 것이 많다는 것을 상기시켜 다른 쪽으로 가도록 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피가 흐르도록 펀치를 잘 맞아야 하고, 허를 찔린 채 도망쳐야 했다.
구석에서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있을 뿐이라고 해도 감히 박살날 위험을 무릅쓰고 스파이크와 맞서는 적은 없다.
스파이크 얼티밋은 상대를 너무 잘 때리려고 하지 않고 내 공간을 확보하는 감각으로 사용한다.
대결 맵에 떨어지는 운석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로어 딜이 퍼지면 상대는 그 자리를 피할 수밖에 없고, 이동 경로를 쉽게 예측할 수 있게 되면 플랫 펀치로 죽일 수 있다.
스파이크에 좋은 또 다른 카드는 Burning Stone Tomb에서 Solo Show까지입니다.
그들은 적당한 지역을 지키고 그가 오지 못하도록 막아서 독구름이 가늘어질 때까지 서로 싸운다.
한편, 레온은 빙글빙글 돌다가 잠이 들었다고? 회전하다? 레온이 먼저 그를 성추행하고 죽였다.
공성 공장
화살을 먹으러 오는 적의 경로를 예측할 수 있어 쉽게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기 때문에 Siege Factory에서도 스파이크가 좋습니다.
그리고 Siege Factory 맵은 대부분 중거리 전투입니다.
스파이크가 활동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사와 동시에 장애물에 몸을 숨기기 위해 가로로 이동하면서 볼트 위치에 3발의 일격을 발사한다.
Siege Factory의 모든 라운드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면 승률은 동일합니다.
사람 한두 명을 쏘기 시작하고 볼트 한두 개를 훔치면 첫 번째 공성 봇으로 즉시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첫 번째 공성 로봇으로 끝나므로…
장애물과 1 사이에서 좋은 플랫 샷을 만드십시오.
장애물과 2 사이에서 좋은 플랫 샷을 만드십시오.
중요한 것은 발리를 잡는 것입니다.
Siege Factory에서는 발리 공격이 허용되는지 여부에 따라 승패가 결정됩니다.
로봇은 내버려두고 무조건 일제히 먼저 잡는다.
발리는 볼트를 놓고 싸울 때도 퍼지기 때문에 번거롭고, 본진을 공격할 때 데미지가 크다.
발리는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원하는대로 궁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을 포획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고 볼트를 먹을 수 없도록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브롤볼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스파이크인데 내용이 너무 길어서 여기까지 하고 브롤볼 모드 특성상 추후에 따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셸리를 잡아 전장을 질주하는 가시가 되자.
제 클럽에 가입하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오세요. 클럽리그 동점화가 목적이고 출전시간이 적어 팀플레이나 친선경기는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