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한인민박 우리집 게스트 하우스 : 숙소 위치, 가격, 아쉬웠던 후기 : (

 #홍콩한인민박 #홍콩숙소추천 #홍콩숙소위치 #홍콩호스텔 #홍콩호텔 #홍콩숙소위치추천 #홍콩숙소가격 #홍콩우리통스트하우스

홍콩 숙소 위치 추천 우리 집 게스트하우스 장단점 총정리

정말 비싼 홍콩 숙소국토도 작은 홍콩에 여행자가 숙박할 수 있는 곳은 생각보다 없습니다.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아야겠죠?^^

일단 홍콩 숙소 위치를 추천해드릴게요.홍콩은 주룽역 인근 침사추이 지역과 다리를 건너고 있는 중심가, 닝만역 인근에 발달한 소호, 센트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침사추이 지역은 옛 시내와 같은 지역으로 조금 뒤떨어져 곳곳에서 공사가 끊이지 않는 곳.

소호, 센트럴 지역은 다른 곳에 비해 비교적 최근에 발달한 지역입니다.

쇼핑센터도 다양하고 예쁜 빌딩들이 많습니다.

마카오를 오가는 페리도슨왕(SOHO). 센트럴 지역은 더 늦게까지 다녀요.구룡역은 마지막 열차가 6시, 형왕역은 밤 12시가 넘을 때까지 페리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새벽까지 홍콩을 즐기고 싶다.

면침사추이 지역보다는 현완 지역에서 숙소를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홍콩 스타페리

하지만 단점은 역시 숙박비!
침사추이 지역에 비해 같은 수준에 비해 숙소비가 비쌉니다.

호텔은커녕 모텔이나 다름없는 호스텔이라도 1박에 25만원 이상이 넘으니까…

채널 투어를 위해 우선순위를 두고 숙소를 정했습니다.

1. 청결 (벌레 없음) 2. 비교적 저렴한 침사추이 (메트로에 가깝다) 3. 1인실

침사추이역 입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한정 민박 운영 경력 12년이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다시 알아보니 2016년에 베드버그 때문에 게스트하우스가 거의 망한 꼴이 되어 그곳을 인수해서 재정비해서 운영하는 것 같았어요.그래서 사실은 12년 운영 경력이 아니라 딱 3년밖에 안 되는 것 같아요.

홍콩 우리집 게스트하우스 한인민박을 선택했습니다.

왜냐구요? 싸니까요!
!
!
아무래도 무섭지 않은 호스텔보다 한인민박이 더 잘 관리되기 때문입니다.

공항에서 구룡역, 그리고 구룡역에서 무료 호텔 셔틀버스를 타고 게스트하우스 근처의 홀리데이인 호텔 앞에서 하차합니다.

🙂

✔️구룡역 무료 셔틀버스 이용 방법 하단에 포스팅!
✔️ #홍콩공항에서 시내 #홍콩공항ael #홍콩공항AEL #홍콩ael #홍콩ael시간 #홍콩공항가는법 #홍콩ael가격 #…m.blog.naver.com

구비 물품 ⭐ ️ ⭐ ️ ⭐ ️ ⭐ ️ ⭐ ️위치 ⭐ ️ ⭐ ️ ⭐ ️ ⭐ ️ ⭐ ️청결 ⭐ ️ ⭐ ️ ⭐ ️ ⭐ ️시설 ⭐ ️ ⭐ ️ ⭐ ️직원 친절 ⭐ ️ ⭐ ️ ( 애매 )

홍콩 저희 게스트하우스의 공식 허가를 받고 운영하는 곳이니 입국심사 용지에 주소 그대로 입력해도 될 것 같습니다.

세계 각지의 한인박은 국가 허가를 받지 않고 불법 운영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침사추이역 1분거리 건물 12층!
” 위치 ⭐️⭐️⭐️⭐️”

엘리베이터가 너무 느려서… 좁아서… 근데 있으면 안 될 것 같았어요.

12층에 도착하면 연두색 문이 보입니다.

🙂 문 앞에 있는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세요.

들어가면 아기자기한 로비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침을 먹고 저녁에는 숙박인들끼리 맥주 한 잔을 한다.

네 : )

분홍색 벽지에 무민 인형이 종종걸음으로 앉아있습니다.

전반적인 인테리어가 예쁘다기 보다는.. 아기자기한 느낌 입니다.

후후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느낌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로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오래된 건물+오랫동안 운영하던 곳이라 그런지 깨끗하고 깨끗한 느낌은 별로 없었어요~

” 시설 ⭐ ️ ⭐ ️ ⭐ ️ “

입구 근처 포스트잇 방명 기록:)

게스트하우스에서는 4일짜리 유심을 HKD 90에 팔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가면 반값에 살수있어요) 짐 보관도 오후 10시까지는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제니쿠키 구매대행도 해주시고 하는데 수수료를 HKD10이 주시네요….엣;; 숙소 바로 맞은편에 제니 베이커리가 있으니까 슬리퍼 들고 나가서 사오세요!
!
www

중국 전통의상 치파오도 빌려줄 것 같아요!
1시간 안에 HKD 100

그 밖에도 하루 타올 2장 제공, 매일 방 청소, 정수기(공용 물통), 각 방에 개인 슬리퍼가 있는 등 서비스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 구비 물품 ⭐ ️ ⭐ ️ ⭐ ️ ⭐ ️ ⭐ ️ “

들어오자마자 입구 테이블부터 체크인을 하고 방으로 안내해 줍니다.

숙소 특성상 에어컨 소리와 같은 기본적인 소음이 있으니 귀마개는 필수!
!
필요하다고 따로 말씀해 주신답니다!
^^

제가 예약한 방은 1인실입니다.

13층에 있어서 한 층 걸어 올라가야 해요.방까지 같이 가주시면서 친절하게 안내해드렸어요!

13층 현관문을 열면 복도를 기준으로 방이 여러 개 있어요.

복도 끝에는 전자레인지, 생수, 컵이 있고 복도 중앙에는 수건 통과 티슈가 있습니다:) 매일 타월이 리필되기 때문이다 사용한 수건은 이렇게 세탁함에 넣어주세요.휴지도 부족하면 가져와서 쓰면 된대요:)

제가 머물렀던 방은 304호!
!
예약사이트 사진상으로는 아랫방이었어요.정말 아래 같으세요?궁금해요!
!
!
(사진상으로도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

2명이 가능하지만 방이 매우 좁다는 점… 그래도 2명이 쓰기엔 좁다는 것이다, 저 혼자 쓰면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어머나, 이게 어찌된 일인가 정말 좁아요. 독방 레벨이네요? 작을 줄 알고 왔는데 이렇게 작을 줄이야. 그런데 처음에는 너무 작아서 당황했는데, 홍콩에서 3박 4일이다보니 캐리어도 작고 짐도 없어서 지내는데 별로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침구시트나 벽페인트 에어컨등의 시설은 깨끗하고 좋습니다.

🙂 창문이나 에어컨 틈새에 먼지도 없고.강박관념이 있어서 꼭 확인을 합니다.

ㅜ 흐흐흐)

침대 옆에는 신발장도 있고 신발장 위에는 시계, 콘센트, 스탠드가 있습니다.

콘센트의 경우 220V 호환 가능한 콘센트를 준비하셨기 때문에 바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 2개 연결해서 썼어요!
편해요편해요~~~!

신발장 바로 오른쪽에 화장실이 있는데 이 화장실이 또 어마어마하게…좁습니다.

같이간 친구는 화장실에서 옷을 갈아입으면 팔꿈치가 벽에 닿는다고 했습니다.

(사실 제 방은 그정도 아니었습니다.

)

방과 화장실에 각각 쓰레기 상자가 있는데 맨날 비워주니까 이것도 진짜 좋더라고요:)

” 청결 ⭐ ️ ⭐ ️ ⭐ ️ ⭐ ️ “

화장실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치약 핸드워시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도 폼클렌징 칫솔만 가져갔어요

화장실에서 나오자마자 왼쪽 벽에는 드라이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니 사이즈지만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답니다 🙂

문에는 옷걸이 2개!
!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www 수건 말리기용 1개, 다음날 입을 옷을 걸어둘용 1개!

방이 너무 좁긴 했지만 생각보다 깨끗하고 깨끗하고 관리도 해주어서 만족스러운 숙소였어요:)

위치도 침사추이 역에서 도보 1분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이동하기에도 매우 편했습니다.

숙소근처에 허유산, 제니베이커리등 여러 맛집도 있어서 생각보다 굿!
!

그리고 헤리티지 1881, 스타페리, 스타거리까지 무난히 걸어갈 수 있으니 위치로서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 위치 ⭐ ️ ⭐ ️ ⭐ ️ ⭐ ️ ⭐ ️ “

무료 조식빵, 계란은 매일 아침 8시~9시까지 무료 조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밥이 아니라 식빵 토스트, 잼, 구운 계란!

선착순이라서 계란이 빨리 없어질 수도 있으니까.푸짐한 아침식사를 위해서는 일찍 일어나세요!
🙂 흐흐흐

접시와 칼은 1인 1개.다 쓰고 나서 설거지는 개인적으로 해야 해요

숙소는 다른 건 다 좋았지만 서비스 측면에서는 최악이었어요.체크인 할 때 안내해준 아르바이트처럼 보였던 친구는 친절하게 해줬는데 아침 일찍 체크아웃 할 때 본 아줌마…(?) “네가 하세요” ‘그런 걸 물어보는 거야’ 같아요. 뭘 물어도 대충 대답해주고, 표정도 엄청 어두운 표정.. 대답도 대충 해주면서 예약일정표를 봤는데..

직원에 대한 친절도는 완전히 달랐어요.

전반적으로 홍콩 여행시 저렴한 가격에 찾으신다면 ‘우리집 게스트 하우스’를 추천드리지만 호스트의 친절은 기대하지 마세요. ( ´ ; ω ; ` ) 지금까지 홍콩 우리집 게스트하우스 리뷰였습니다 🙂 #홍콩날씨 #4월홍콩날씨 #3월홍콩날씨 #홍콩여름날씨 #홍콩여행 #홍콩역사 #홍콩음식 #홍콩맛집… 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