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이용방법

 ▲ 신용 회복 위원회의 소액 대출의 이용 방법=”과도한 채무는 당연히 화를 부르게 된다”라는 것쯤은 어른이 되면 자연스럽게 깨닫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에 해도 소용이 없는 상황에 처하자, 자연과 돈을 빌리는 수 밖에 없군요.

그러나 이런 상황에 처했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잘 갚으면 걱정이 되지 않잖아요. 그러나 빌린 돈을 제때 갚지 못하면 연체가 되고, 점점 나는 경제적으로 괴로울 게 불 보듯 뻔합니다.

오늘은 이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신용 회복 위원회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합시다.

▶ 소액 대출 안내 연봉 기준된 금액 이하인어도 빼어난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거기에서 정부로부터 발매되어 저 소득자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 기관 대출에 대해서 조사하고 비교하고 추천합니다.

신.. nliand.tistory.com

이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 대출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햇살론과 같은 서민자금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비슷한데요.

“소득이 부족하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저소득층 및 저신용자에게 생활자금을 직접 융자 지원하거나 금융기관에서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제도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어떻게 이용이 가능한가?

“기본적으로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신청자에게 직접 대출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필요한 자금 이상이나 조건 등에 따라 은행과 같은 금융회사를 통해 낮은 금리로 거래를 계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하는 상품도 정말 다양하지만 지역별 또는 기관별로 다른 상품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는지는 은행 및 신용회복위원회와 상담을 통해 해당 상품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원되는 상품의 종류만 보면 희망사다리론, 그리고 미소금융론, LH공사행복론,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론, 새출발맞이물론, 서울특별시 한강론, 새희망힐링론, 개인회생론 등 총 15가지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 상품은 전국의 시중은행과 각 지방 자치체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 주시면 좋으니 부담 없이 찾아가서 상담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 대출과 함께 또는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성실환자 대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혹은 다른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정상적이고 성실하게 상환했거나 최근 3년이라는 기간 내에 상환이 완료된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원하는 채무 조정 기관을 알아야 합니다.

현재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신용회복위원회는 물론 상록수 제1차 유동화 전문 유한회사와 한마음금융주식회사, 희망모아 유동화 전문 유한회사까지 모두 4개 회사가 인정한 채무를 인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추가 지원 자격도 존재합니다.

채무자의 회생 및 파산에 관련된 법률에 따라 법원에서 개인회생을 변제계획인가를 받은 후 2년 이상 성실히 상환 및 위와 같이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하였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대출금을상환할능력이부족하거나신용정보조회표의연체정보나재산이너무많다면신청할수없다는점,이런점도잘파악해야합니다.

그리고 지원되는 용도에 대해서 살펴보면 사고나 질병, 재해 등으로 긴급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항목을 살펴보면, 의료비 및 재해 복구, 그리고 임차 자금이나 결혼 비용 등의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또한 본인 또는 부양가족의 대학 학비도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성실상 환자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전에 발생한 고금리 채무 자금에 대해서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사업자에게 필요한 사업장의 집기와 비품, 시설물의 교환이나 보수 및 원자재 구입 등에 필요한 시설 개선 자금과 운영 자금도 지원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점이 아 이익입니다.

한도 및 금리 부분입니다.

생활안정자금 그리고 학자금과 고금리 차입자금 및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까지 모든 상품에 대해서는 최대 1천5백만원까지 금액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5년 이내의 원리금 균등 할부 방식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연 4% 이내의 금리가 제공되는 데, 학자금 상품은 연 2%로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릴게요.

그래서 다른 상품을 알아보기보다는 먼저 어떤 상품이 얼마나 싼지 꼼꼼히 따져보고 거래할 수 있는 현명함을 가져야 합니다.

성실한 환자 테츄르의 경우 신청은 지부 방문 또는 인터넷을 통해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이런 서민금융센터를 통해서도 공인인증서만 보유하고 있으면 직접 은행을 찾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아무튼바로방문하는것보다는인터넷을통해서,또는전화상담을통해서우선어떤서류가필요한지,또절차는어떻게되는지확인해보고신청하면다른사람보다좀빨리거래를진행할수있다는점을알아야할것입니다.

오늘자

다음은 신청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비서류는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등본 서류의 경우 최근 2개월 이내에 발급해야 합니다.

다음은 소득 증빙 서류입니다

소득 서류는 근로자와 사업자 각각 다른 자료가 필요합니다.

근로자는 최근 3개월 이내에 발행된 급여명세서 및 급여통장 입금내역의 사본을 제출함과 동시에 전년도에 발행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의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를 제출해야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