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 게스트 하 우스 말레이시아 요리, 과일, 음료

 

https://terms.naver.com st.nhn?cid=42717&categoryId=42722&mobilem.terms.naver.com 난 이거 참고해서 먹었지 동남아 음식 유명한거 다 있다고 생각하니까 조타지구 사람들은 뭐 사는지 궁금해 나도 같이 먹을게

두리안 | 트로피컬 프루츠의 왕크림처럼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맛이 일품이며 익은 것일수록 냄새가 적고 맛이 좋다.

처음엔 냄새가 역겹기도 하지만 몇 번 먹어보니 이만큼 맛있는 과일이 없다.

하지만 냄새가 많이 나므로 공공장소나 숙소에는 반입하지 않는 것이 예의다.

현지인들은 열이 많은 과일로 알고 지나친 섭취를 자제해 보양에 좋다고도 한다.

망고스틴 | 열대 과일의 여왕. 검붉은 껍질을 벗기면 작고 하얀 과육이 몇 개 나오는데 맛이 아주 시큼하다.

과일 아랫부분을 자세히 보면 꽃무늬가 있고 그 잎사귀의 terms.naver.com 말레이시아 열대과일 ‘부시기’

말레이시아 미로, 테, 커피류

fishheadcurry 피쉬헤드커리(Fish Head Curry)를 주문하면 이름 그대로 카레가 담긴 큰 접시 위에 생선 머리만 올려놓고 나온다.

그것도 성인 남성의 손만 한 어마어마한 물고기 머리다.

처음엔 그 모양이 혐오스러운데 어떻게 보면 너무 재미있다.

하지만 징그러워 보이는 물고기의 머리는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

생선 머리에는 먹을 것이 없어 버리지만 피쉬헤드 카레를 먹을 때는 그래선 안 된다.

만약 생선의 머리가 징그럽다고 생각하여 생선의 머리 살을 빼지 않으면 큰 손해를 볼 수 있다.

생각보다 고기가 굉장히 푸짐하고 육질… m.terms.naver.com 중국계 말레이시안파 피쉬헤드 카레를 즐겨 먹는 랑카위 베드 에티튜트 해리도 이것 해먹 드라거

저는 알아요.

말레이시아의 하우커, 장닭 요리가 맛있을 것 같은데?

아프다고 한약재 닭 스포 국물을 사왔다.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중국음식은 뭐니뭐니해도 짜장면일 것이다.

물론 한국식 자장면은 중국식과는 다른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지만 춘장의 맛과 겉모습은 어느 정도 비슷하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도 ‘호키엔미’라고 불리는 중국 자장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차이나타운이나 중국음식점에서 흔히 볼 수 있고 호커센터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의 호키엔미에는 고기를 많이 넣는 경향이 있으며 고기 이외에도 돼지간, 내장 등을 넣는 경우도 있다.

보통 중국요리가 기름기가 많듯이 호켄미도 조금은… m.terms.naver.com 호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