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일기] 신생아 침대 구매 기 (feat. 부부침대)

 

출산일기를 시간 날 때마다 제대로 기록을 하지 않으면 안 되었는데, 역시 성실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나중에 보니까 이랬구나(?) 어느 정도 추억은 할 수 있을 정도라도 기록하려고 마음을 바꿔.. 적어봅니다!
지금은 출산 예정일까지 22일 정도 남았어요.아기를 만난다고 생각하니 설레고 기분이 묘한 リスト출산 구매 목록을 바탕으로 하나하나 우선순위를 정해 먼저 구매해야 할 것은 구매했는데 아직 정하지 못한 것 하나!
신생아 침대 어떡하지?’뭔가 구입하고 사는 건 참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ㅎㅎ 아이용품은 얼마나 브랜드나 종류도 그렇게 많은지… 지금까지 디자인 관련 재료나 공예 장비들은 재밌게 알아보고 구매해왔지만 아기용품을 이렇게 찾아본 적이 없어서 어려웠어요 ㅠㅠ 혹시 구입해서 안쓰게 되거나 아예 몰라서 좋지 않은걸 잘못 살까봐 걱정도 되고 이것저것 준비해서 살 수는… 아이용품은 잘 구해서 그런지 몰라도 몰라도 몰라도 몰라도 이렇게 힘들게 산다는건 당연한 일이라구입니… (도와준 출산 육아 선배들에게 무한 땡큐) 신생아 침대 후보 1. 바닥형?(매트리스 침대 등) 일단 신생아 침대를 고를 때 바닥형(매트리스 간이침대 스타일 등)을 할지, 높이가 어느 정도 되는 나무 침대를 할지부터 골라야 하는데 바닥형 침대는 아이를 재워 들고 있을 때를 생각하면 출산 후 산모의 관절과 허리에 무리가 많다는 이유에서 고를 수 있는데, 바닥형 침대는 이걸 놓고 볼 때 출산 후 산모의 관절과 허리에 무리가 많았다는 이유에서야지요. 우리는 기본적으로 침대 생활을 하지 않고 있고, 매트리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차피 내가 매트리스 생활을 하면 아이를 재우고 나서라도 같은 바닥이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아이의 침대도 바닥형을 먼저 고려했습니다.

-

비쥬비노 아기침대

코코나니 아기침대

에시안 아기침대

그래서 찾아본 브랜드가 [비주비노코너니에시안]이었는데 이것저것 따졌을 때 별로 내키지 않았어요결정적인이유는아기침대를놓을장소를생각해서안방과작은방구조도바꿔야하는데이참에우리침대를새로사야한다보다큰결론이왜나왔을까요? 생각하고 급침대를 알아보러 다녔죠.그냥 우리 부부 침대를 매매한 것 같군요.

브랜드리스 체험 매장 모피 어스21(라지킹)모델

사실 부부침대를 정한 스토리도 짧지는 않지만..(출산일기라서 조금 짧게 해볼게요. 그래도 긴가요?

결국 검색하여 선택한 부부 침대는 [브랜드리스 모피어스21] 라지 킹사이즈!
방이 넓지 않아 부부 침대와 아기 침대까지 놓으려면 나름대로 치밀한 방 구조를 따져 가며 선택해야 했기 때문에 이것저것 따져 가며 결정했어요.라지킹 중에서도 가로폭을 1700 1800mm 선택할 수 있는데 고민 끝에 1700mm로 결정했습니다.

(10cm 차이인데 크게 할걸 후회)

폭풍 검색으로 알게 된 브랜들리스베드!
구매평가가 좋았기 때문에 우선은 가게에 가서 매트리스 체험을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매트리스가 너무 좋았어.. 매트리스 종류 중에서 좋은걸 골라도 이름있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12정도의 가격이라 마음이 안심.. 너무 싸도 의심스러워서 잘 안사지만.. 알아볼수록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했고.. 일단 매트리스에 누워보니.. 고민없이 계약하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뭔가 적어보니 광고문 같은데…광고 문구는 전혀 다릅니다실은 아직 실사용하지 않아서 실제로 사용후기가 아주 좋습니다~라고는 쓸 수 없습니다 어쨌든 브랜드 리스는 주문 후 공장에서 주문 제작과 출고가 이루어지고 배송까지 시간이 걸리거든요. 2~3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침대가 도착해서 설치했는데 아직 사용 전입니다 )

여유가 있으면 후기도 써볼게요:)

신생아 침대 후보 2 나무 침대 (보니 스마트 아기 침대) 아기 침대를 핑계로… 부부가 침대를 먼저 구입했기 때문에 앞으로는 신생아 바닥형 침대가 아니라 나무 침대로 조사했습니다.

역시 또 선택의 시간아기침대는 직접 누워서 볼 수 없으니까(?) 많이 추천드리는 [벨라보니프 치라방] 브랜드 고민으로 최종 선택방법은 보니 스마트 아기침대(내추럴)로 정했습니다!

조립형이므로 도착 후에는 직접 조립하여 완성을 해야 합니다~조립은 ‘우기다’의 역할. 침대도착해서 열심히 설명서 정독해서 빠진 부품이 없는지도 바로 확인하는게 좋아요~

평소에 셀프로 만드는 실력과 실력으로 침대 조립까지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지만

바퀴 부품 하나가 잘못돼서 다시 요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어요 ㅠㅠ 구매게시판에 요청하여 빠른배송을 보내주시고 2일 정도 후에 다시 바퀴 나사를 받아 모든 조립을 완성했습니다.

셀프로 만든 흑백 초점본도 일단 침대에 세팅해볼게요 ㅎㅎ 아기침대를 구입하면 같이 오는 구성이 캐노피 모빌대 측면가드매트 이렇게 하지만 아직 다 설치하기 전이에요~ 캐노피는 바로 안 쓸 거고 측면가드매트는 세탁 후에 설치해놨어요.

침대와 함께 보내주는 조립설명서도 좋지만 아래 카페에 있는 자료가 더 자세한 것 같으니 공유합시다!

▼보니 스마트 아기침대 조립 설명서 https://cafe.naver.com/alonbonny/7785

▼ 보니스마ー토 아기 침대 정보 https:/smartstore.naver.com/alon2007/products보니스마ー토베비ー벳도#보니아기벳도#스마트 아기 침대는 아기 침대는 보니 유아 침대는 유아 침대#보니스마ー토 유아 원목 침대 smartstore.naver.com▼ 흑백 초점 책 만드는 법 htps:/blog.naver.com/ullook85에 만난 40일 전에 만든 흑백 초점 책(지금은 어느새 3~4일 전)원래는 초점 책은 모빌에 대신하거나 출신 후 blog.naver.com오늘 아침에 도착한 브랑 드레스·모피 어스 21침대와, 그 옆에 서둘러서 세트 하고 본 아기 침대사실… 그렇긴 보면 스마트 아기 침대의 사이드 가드 매트에 디자인이 랜덤으로 오지만 기호에서?나리 마음에 안 들어서 커버만 다시 내가 만들까? 생각하고 키우지 말자.생각하고 마음을 다잡았어요. 체력도 한계…)

이불도 아직 안깔고 몇개의 세부적인 인테리어는 미완성이지만 가구를 내려놓고 보니 안방이 드디어 아기가 있는 집처럼 되었네요~ 출산이 임박해서야 우리 집에 정말 새로운 가족이 생기는구나.하루하루 몸으로 느끼고 있어요!
이제 출산을 위한 큰 준비는 끝났고,,

건강하게 만날 날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