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후드청소 기름때 어렵지않게 해야죠

주말이 다가오는 금요일이네요 !
이제 정말 봄날이라서 집 안을 한 번 정리를 해야 할 것 같은데요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데 , 이번주말은 꽃구경도 못가겠다 !
그냥 부지런히 청소나 해야겠다 싶더라구요 .​이사오고 나서 그래도 전에 살던 집 보다 오래 되지 않아서청소할 때 하고 나면 티는 나서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

근데 뭔가 주방을 청소할 때는 답답함이 느껴지는데요 .이유는 . . . 지울 수 없는 기름때들 !
그놈의 찌든때들 때문에 항상 고민이 커요 ~ 저번에 마트에서 잘 지워질 것 같은거로 사서 썼는데생각보다 냄새가 너무 강해가지고 놀랐던 기억이!
두둥 -​근데 알고보면 가스렌지 후드청소하는 것도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뜨꺼운 물에 잘 불리고 난 다음에 찌든때클리너로 해주면 되는데요

>

후후. 이렇게 보면 정말 집안일을 한 것 같은 기분이 들죠 ?사실 주방은 요리하는 공간이라서 깔끔하게 관리해야 하는게 당연한데그게 말처럼 쉽지 않다는게 정말 느껴지더라구요 .​가끔은 요리사분들이 대단하신듯!
어찌 이런 일을 매일 하는지 말이죠 .근데 전에 살던 아파트에서는 할 줄 몰라서이거 후드업체에 문의하면 바로 같은 사이즈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이게 또 가격이 만만치가 않더라구요 .가끔은 … 맞는 사이즈가 없어서 찾느라 걱정하는 글도 본 적이 있어요 ㅠㅠ 한 번 주문해 본 다음에 그 다음부터는 요령만 알면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
!
ㅎㅎ

>

예전에는 간단히 과탄산소다 정도로만 했었는데요즘은 이렇게 찌든때 클리너라고 해서 전용으로 나오니까 더 반갑더라구요.

>

처음 사용해 보는거라 좀 걱정되기도 했찌만오늘앤 찌든때 클리너는 가스렌지후드청소뿐 아니라 기름때나 탄냄비,텀블러나 식기류, 배수구 세척, 행주나 빨래 삶는 등정말 다용도로 사용하 수 있더라구요. 사용하는 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설명을 보면 되는데요 .​우선은 기름때를 없애는게 주 목적!
두둥

>

아니 이거 문구가 너무 귀엽지 않아요 ?옆 면에 아무것도 없겠지 싶었는데 보고 빵 터짐요 헤헤다른 것 보다 정말 쉬워야해요 ㅠ특히 요즘처럼 코로나때문에 난리 일 때는 더욱이 . .쉽게 가야겠더라구요.

>

이름도 기억하기 참 쉬운 것 같아요. 오늘앤 🙂 뭔가 빨강머리앤이 생각나는 기분!
헤헤위 쪽에 보니까 위생용품이라고 적혀있어요. 우선 주방의 찌든째 제거를 위해서 한 번 사용해보는데요 .기름때 같은 경우 제품을 뿌려준 다음에 70도 이상 끓는 물을 부어서제거하면 되는데요. 그때 부드러운 솔로 가볍게 문질러주는 것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

한 박스에 240g 두 개로 되어있어요 .봉지가 아니라 통으로 되어있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스텐을 주로 사용하는데 베이킹소다랑 해서 팍 삶아 사용할 떄도 좋구요 .지금은 오픈이벤트로 10,5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매일 매일 습관인데요 .사실 주방에서 있다보면 찌든때에 대한 스트레스는 정말 며칠 잊고 나면 헉!
하고 놀라게 되더라구요.

>

후드청소를 1년에 한 번 하는 제 친구가 있는데요 . . ..요리는 정말 잘 하는데 치우는게 질색이라고 하더라구요 .요리실력은 정말 좋은데 말이죠 . 저도 질색인지라 그 마음 ㅊ우분히 알아요

>

여튼 그래서 저도 후드청소를 거의 한 3개월에 한 번 정도 하다가 코로나로 집 밥을 많이 먹게 되고 하니까 생각보다 후드가 금방 더러워지더라구요 .이젠 그냥 매 월 초나 말에 하루 정해서 하는 거로 계획표에 적어놔야 할판이 코로나라 언제 끝날지도 모르겠고 말이죠 .할튼, 간단히 가스렌지후드청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요 찌든때클리너를 사용해보는데요. ​

>

3개월정도 안닦은 것 같아요 .생가보다 정말 많이 기름이 튀었더라구요. 음식에서 나오는 연기 사이에 이렇게 있다고 생각하닊또 후드를 안틀 수도 없고~ 눈에는 잘 안보이지만알고 보면 왜 후드 옆 쪽 선반에도 생각보다 찌든때가 많더라구요ㅠㅠ그럴 때는 요거 물에 희석해가지고 물티슈에 담궜다가 살짝만 짜준다음에붙여두고 닦아내면 꽤 잘 닦여요!
!
!
정말 오래 미친듯이 묵은거 아니라면 ​할튼, 이렇게 가스렌지후드청소도 마찬가지로 하는데요 .처음에 따뜻한 물로 기름때를 한 번 녹여주는 것도 좋더라구요 .사용하는 방법에는 그냥 뿌려주고 70도 이상 끓는 물이라고 하지만저는 뜨거운물에 담궜다가 물기를 탈탈 털어낸 다음에클리너를 골고루 뿌려주어요.

>

뿌려주면 이렇게 된답니다 🙂 하얀 가루가 사이사이에 들어가듯 뿌려지는데요 .입자가 작아서 그런지 뭉침이 거의 없이 고루잘 뿌려지더라구요.

>

그리고 난 다음 끊는 물을 부어주는데요 .와 보이세요? 거품이 나는 사이사이에 얼룩한 것들도 살짝 보이죠 ?근데 이 대로 흘려보내는게 아니라 !
뜨거운물을 둔 상태에서 물에 담궈두셔야해요!
그냥 흘려보내면 안되더라구요+_+ 만약 후드가 너무 커서 주방 싱크홀에 들어가지 않는다면 그냥 ……. 욕조에서 하세요 .저는 전에 살던 집은 그런이유로 욕조에서 했어요 ,하고나서 화장실청소를 야무지게 하고 나왔죠 ^_^

>

어때요 ? 꽤 말끔하게 지워지지않았나요 ?솔로 가볍게 문질러 주고 세척한건데요 .위에 있는 사진과 비교해보면 어렵지 않게 가스렌지후드청소 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기존에는 과탄산소다로만 했는데, 이 안에 과탄산나트륨이 들어가있고,거기에 락토바실러스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게 식기세척기 사용할 때 부족한 세정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도와준다고해요!
그래서 인가 일반 과탄산소다로 했을 때보다 정말 이 정도로 쉽게 닦이더라구요 .여기서 더 닦는다고 하면 칫솔 같은 걸로 사이사이 왔다갔다 하면서 닦아주면안 쪽도 꽤 깔끔하게 닦여나가요 ^_^

>

주방에 두고 그릇세척할 때나 탄냄비 등에도 도움이 되구요 .이렇게 후드청소나 아니면 물에 희석해서 얼룩있는 상판 등에 닦아주기도 좋구요 .그래서 주방 한켠데 두게 되더라구요 ^_^

>

예전에는 가스렌지후드청소해야지~하고 정말 한숨 푹 쉬었는데이젠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찌든때 클리너를 사용하게 되니까 쉽게 세척할 수 있음에 참 좋네요 .시대가 좋아요~ 여러모로 +ㅅ+ ​아 그리고 스마트스토어에서 찜쿠헨드­폰 받으면 좀 더 좋아요 !

▼ 요기서 확인하세요 3+1 무료배송되더라구용.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