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임스.
2018년 2월에 이사를 오셨을 때 LG 기기로 모든 것을 설정하셨나요?
이번에 LG냉장고 냉동고 기능이 안되는것같아서 서비스를 받고나서 서비스를 받았어요.
먼저 “LG냉장고 5년만에 고장나서 그게 문제”라기 보다는 저희집에서 냉장고 컴프레서 부분을 자주 청소하지 않아 생긴 고장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원래 서비스 엔지니어가 이번 주 월요일 오후 3시 30분에 집을 방문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전화를 걸어 예상보다 일찍 올 수도 있다고 해서 지금 오라고 했습니다.
10분? 15 분? 그들은 약 1 분 동안 여기에 왔습니다.
먼저 냉동실 상태를 확인했는데 냉동실이 서비스를 받았을 때 배치된 상태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제빙기도 작동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는데 냉동고가 작동하지 않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어느 부분이 고장났는지 보기 위해 냉장고를 앞으로 당겼다.
(솔직히 이때 냉장고 바닥이 얼마나 더러운지 보고 놀랐습니다.
암튼 컴프레서 문제라고 하시며 컴프레서의 경우 10년 무상 A/S를 해준다고 하셨습니다.
예라고 대답하자 엔지니어는 컴프레서를 가져와 즉시 분해 및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약 1시간 30분 후 기사님이 수리가 끝났다고 하셔서,
그리고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셨어요.
서비스 비용은 지역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의 경우 36,000원 정도였습니다.
기사님이 생각보다 친절하셔서 놀랐습니다.
이제 완전히 돌아간 느낌은 아니지만 냉동기능도 적당히 잘되고 제빙기 기능도 잘 돌아갑니다.
다음주 월요일이나 화요일쯤이면 원상태로 복구될 예정입니다.
아마 우리집과 같은 고장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갑자기 냉각 또는 냉동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제빙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
LG전자 홈페이지에서 A/S 구매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