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년 이후 처음으로 비닐 레코드가 CD보다 많이 팔렸습니다.

1987년 이후 처음으로 비닐 레코드가 CD보다 많이 팔렸습니다.

2023년 3월 10일 npr의 Kaitlyn Radde 작성


레코드와 턴테이블

미국 음반산업협회(RIAA)가 목요일(3월 8일) 발표한 연말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비닐 앨범이 1987년 이후 처음으로 CD보다 많이 팔렸다.

CD 3300만장 대비 바이닐 앨범은 4100만장이 팔리며 16년 연속 성장세를 기록했다.

스트리밍은 여전히 ​​음악 산업의 가장 큰 성장 동력으로 녹음된 음악 수익의 84%를 차지하지만 실제 음악이라는 구식 매체는 최근 몇 년 동안 놀랍도록 점진적인 부활을 보였습니다.

바이닐 판매는 2022년에 17% 증가한 12억 달러 이상으로 물리적 음악 미디어 판매의 거의 3/4을 차지했습니다.

반면 CD 수익은 18% 감소한 4억 8,300만 달러라고 RIAA는 밝혔다.

판데믹으로 인해 비닐 레코드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으며, 주로 젊은 구매자들이 주도했습니다.

최근 바이닐은 아티스트 마케팅 캠페인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Adele 및 Taylor Swift와 같은 아티스트는 비닐을 사용하여 팝을 빠르게 성장하는 장르로 전환했으며 많은 독립 비닐 회사는 수년간의 쇠퇴 이후 증가하는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밴드는 앨범 발매를 미루기도 했고, 소규모로 바이닐을 제작·발매하던 아티스트들은 곧바로 앨범을 발매하지 못했다.

CD 판매 감소와 온라인 음악 불법 복제를 극복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성장하면서 음악 산업의 미래는 2016년에 개선되기 시작했습니다.


RIAA에 따르면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을 포함한 유료 구독 서비스는 2022년 9,200만 명의 유료 구독자로부터 102억 달러를 벌어들여 처음으로 1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합니다.

YouTube와 같은 광고 지원 스트리밍은 기록된 수익의 11%인 18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앨범과 트랙을 포함한 디지털 다운로드 수익은 20% 감소한 4억 9,5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