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성
거짓 기억은 사람이 실제로 발생하지 않았거나 발생한 사건이나 경험을 자신이 기억하는 것과 다른 방식으로 회상하는 현상입니다.
이것은 제안, 상상, 외부 출처의 정보 통합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을 통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짓 기억은 장점과 단점이 모두 있을 수 있지만 부정확한 신념, 인식 및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예
중대한 법적, 사회적 파급 효과와 함께 허위 기억과 관련된 몇 가지 중요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1) The McMartin Preschool Trial: 1980년대에 발생한 이 사건은 캘리포니아의 한 유치원에서 아동 성학대 혐의가 연루되었습니다.
여러 교사와 행정관이 아동 학대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학대를 당했다고 증언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사관과 치료사가 어린이에게 암시적이고 동기 부여가 된 질문을 함에 따라 대부분의 증언이 거짓 기억에 기반하고 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궁극적으로 아무도 범죄로 유죄 판결을받지 않았습니다.
2) 살렘 마녀 재판: 1600년대 후반 매사추세츠 살렘의 일부 어린 소녀들이 주술로 인해 이상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히스테리가 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마녀라는 비난을 받고 재판을 받고 처벌을 받았습니다.
소녀들이 그들의 범죄에 대해 정확히 무엇을 비난했는지는 불분명하지만, 거짓 기억과 암시가 혐의 기소와 후속 재판에서 역할을 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점
거짓 기억의 잠재적 이점 중 하나는 사람들이 충격적이거나 어려운 경험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연구에 따르면 학대나 기타 충격적인 사건의 생존자는 자신의 경험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잘못된 기억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거짓 기억은 트라우마의 정서적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완성도와 완성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불리
그러나 거짓 기억에는 심각한 단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관심사는 이것이 부정확한 신념과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범죄를 목격한 거짓 기억을 발전시키고 그 기억을 바탕으로 증언이나 증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음과 같은 잘못된 유죄 판결 및 기타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B. 무고한 사람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거짓 기억의 또 다른 잠재적 단점은 실제 기억과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특히 기억의 정확성이 중요한 법적 및 포렌식 맥락에서 혼란과 불확실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사건을 잘못 기억하거나 고의로 거짓말을 했다는 비난을 받는 개인적인 관계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관련 연구
거짓 기억은 다양한 맥락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제안, 이미지, 잘못된 피드백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통해 잘못된 기억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나이, 성별, 성격 등의 요인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짓 기억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특히 중요한 요소는 외부 정보의 존재입니다.
예를 들어, 사건이나 경험에 대한 잘못된 정보에 노출된 사람들은 그 사건에 대한 잘못된 기억을 발전시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는 언론 보도, 사회적 영향력, 대면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거짓 기억 현상은 광범위한 심리적, 법적, 법의학적 맥락에 걸쳐 중요한 의미를 지닌 복잡하고 다면적인 문제입니다.
잘못된 기억은 부정확한 믿음, 인식 및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연구자와 실무자는 거짓 기억의 형성과 영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더 연구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