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단련법

반드시 그렇게 나쁘지는 않지만 적당한 수준의 긴장은 뇌의 활동을 활성화합니다.

인간은 필요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당한 양의 지적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속독에 필요한 것은 정신 집중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교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생각을 최대한 확장하고 앞에 있는 문장에 집중하세요.

“지금은 눈으로 읽고 있다”는 자의식마저 사라진다.

그러한 상황에서도 일관성과 연속성을 유지하는 데 목적이 흐릅니다.

이상이 되면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정신집중만이 이런 상황을 만든다.

그 정도까지 정신력을 키울 수 있느냐에 따라 타자 능력에는 압도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신집중 훈련은

젊을 때 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빨리 읽으려고 하지 마세요.

속독 결과입니다.

다른 모든 것은 의미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삶의 대부분을 지적 정보를 교환하는 데 보냅니다.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회가 주어지면 지식정보 입력을 하는 것이다.

특정 구현 방법

모든 페이지를 다 읽을 필요는 없으며, 한 눈에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신기하게도 필요한 정보가 있는 부분에 시선이 자연스럽게 멈춘다.

인간의 눈과 뇌는 확실히 잠재의식 수준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잠재의식 수준에서 무언가 큰 것이 발견되면 정보가 자동으로 의식 수준으로 업로드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무의식 능력에 의지하여 한 글자씩 작성하여 자동으로 정보를 지평선에 올려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무의식을 믿고, 글자를 일일이 읽지 않고 책장을 넘기는 방법, 즉 “눈으로 책을 꿰뚫어보는 것”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

눈이 자연스럽게 중요한 정보를 포착할 때 의식적으로 주변을 읽는 것이 옳습니다.

녹음기 및 메모

테이프는 이야기의 중요한 부분과 중요하지 않은 부분 모두에서 동일한 속도로 실행됩니다.

메모 페이지에서 펜은 불필요한 지점에서 멈추고 중요한 지점에서만 움직입니다.

녹음기 사용의 문제점은 메모의 품질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녹음기가 없으면 메모만 믿을 수 있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메모를 합니다.

처음부터 메모하지 마세요.

책을 읽으면서 메모나 지도 같은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필기하지 않고 노트가 있는 책을 읽으면서 계속 읽으면 다섯 권의 책을 쉽게 읽을 수 있다.

한 권의 책을 필기하면서 읽을 때 머리에 남는 것과 다섯 권을 노트 없이 읽을 때 머리에 남는 것을 비교한다면 어느 것이 더 많은지 생각해보면 확실히 후자다.

책은 소모품이니 인색하지 말고 더럽게 읽으세요.

메모를 하려면 두 번 읽어야 합니다.

첫 번째는 페이지가 접힌 정도에 밑줄을 긋고 표시하지만 어쨌든 읽고 끝내는 것입니다.

읽은 후에는 처음으로 돌아가서 메모하면서 읽고 싶은 부분만 읽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