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한우 쌀국수 [ 남영동, 남영동, 남영동]

 한 가게가 가지는 파급력, 미치는 범위는 상상 이상입니다.

어떤 가게가 엄청나게 번창하면서 그 동네는 조금씩 성장해서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해요.

만약 그것이 기본적인 인프라(여러 종류의 식당, 카페, 서울의 중심지, 또는 번화가에 가깝다)라면 그 파급력은 엄청날 것입니다.

연남동이 “기사식당골목” 혹은 작은 “차이나타운” 정도로 인식된 것이 불과 10년 전이었는데, 멧돼지(지금의 시가 전신입니다) 그리고 뚝누들타이가 생긴 후 매우 빠른 발전을 합니다.

지금의 남영 돼지를 보면 그렇게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런 조짐이 조금씩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남영동이 있습니다.

남영동 근처에 독특한 간판 스프 수집이 오픈했는데 베트남식 쌀국수를 내는 곳이고 가게 이름은 간판에는 없지만 남박입니다.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효투라는 용산의 베트남 식당이 낸 집이래요.짧은 시간에 엄청난 확대를 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효투에 가본 적은 있지만 특별히 인상적인 맛이 아니었던 질라(베트남에 가본 적은 없지만 베트남 감성의 느낌인 건 안다) 여기도 굳이 갈 생각은 없었지만 다른 쌀국수집과 달리 아침 8시에 문을 여는 큰 장점(전 아침형 인간이에요)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그 시간대에는 골목에 여기저기 주차할 데가 좀 있어요.

주말 아침이라 그런지 손님들은 우리 테이블밖에 없고, 우리 앞과 뒤로 손님들이 왔다갔다 하곤 합니다.

적어도 아침부터 줄을 서지 않겠죠?

베트남에 가본 적은 없지만 뭔지 모르는 저도 현지 감성이라는 느낌이 들어요.

분명히 프랑스 식당, 이탈리아 식당을 만드는 것보다 베트남 식당, 태국 식당을 만드는 게 사장님 입장에서는 편할 것 같아요. 현지 감성을 내는데 돈이 많이 들지 않으니까 ㅎㅎ

메뉴는 매우 심플합니다.

사실상 메뉴는 한우쌀국수와 매운 한우쌀국수 두 종류인 것 같고 수육반접시가 가능합니다.

쌀국수 12,000원이라니 비싸지만 한우라고 하면 믿을 만한 가격입니다.

한우는 안쓰는데 2만원이 넘는 곳도 나와있으니까..

이렇게 반찬을 같이 나오는데 이게 느낌이 좋아~

한우 쌀국수입니다.

첫인상은 일단 다른 쌀국수에 비해 야채가 많이 들어간 느낌이고 국물이 좀 하얀 편입니다.

이것은 매운 쌀국수 입니다.

역시 파리채소가 듬뿍 들어있는 모습~

일단 한우 쌀국수부터 보면 분명히 국물 색깔이 하얀 느낌이 드는데 메뉴를 보면 가슴살 뿐만 아니라 사골도 넣고 끓였다고 합니다.

사실 베트남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알기로는 고기국물 중심이라고..) 프랑스에서만 베트남 쌀국수를 먹어본 제 입장에서는 국물 스타일이 좀 생소하긴 합니다.

하지만 베트남 쌀국수라는 걸 빼놓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국물 맛이 꽤 좋은 편인데 이 분이 한국 사람들에게 더 직감적으로 전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고기를 듬뿍 먹은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듬뿍 한 끼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오히려 개성 있는 건 이 매운 쌀국수였어요.매운맛 쌀국수가 없는 건 아니지만 아주 한국적으로 풀렸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이건 딱 이국적인(베트남 느낌일 수도 있지만) 향신료의 톡 쏘는 맛이 개성적이라고 생각했어요.

토마토 라면 생각나는 토마토~

그냥 한우 쌀국수는 다른 곳에 비해 크게 비교우위가 있다고는 느끼지 못했는데, 이 매운 쌀국수는 이상하게 맛있기 때문에 혼자 오면 7:3위가 될 겁니다.

뒤늦게 나온 한우 수육 반접시…

고기도 잘 익혔고 이 정도면 가성비도 좋을 것 같은… 보나마나 곧 솔드아웃이 될 것이 뻔한데 보이면 시키는 건 추천!

무엇보다 아침 시간대 주차가 편하고 일찍 여는 몇 안 되는 쌀국수 가게라서 앞으로 가끔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평일보다는 주말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76길 11-31 주소:서울시 용산구 남영동 93-2 전화번호:모르겠습니다.

운영시간 : 08:00 ~ 15:30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