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도출한 지표로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사회적가치로 구분해 가중치를 부여했다.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당신의 브랜드를 이야기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학 브랜드평판은 1. 연세대학교, 2. 서울대학교, 3.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했다.
대학 브랜드평판분석은 2023년 2월 10일부터 2023년 3월 1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266,601,313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대학브랜드 빅데이터 217,488,188개와 비교하면 22.5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사회적가치, 시장가치, 금전적가치로 나눈다.
대학브랜드평판지수는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회에서 실시한 채널평가도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찾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든 지표이다.
2023년 3월 대학브랜드평판순위 25위 연세대학교,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단국대학교, 건국대학교, 영남대학교,
홍익대, 충남대, 이화여대, 전북대, 강원대, 세종대, 가천대, 경기대, 부산대, 충북대, 아주대, 가톨릭대, 고려대 기술교육학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되기 위해 분석했다.
2023년 3월 대학 브랜드평판 50순위경남대, 국민대, 한국공대, 한국교통대, 한국외국어대, 원광대, 명지대, 선문대, 대구대, 동아대,
백석대학교, 계명대학교, 전남대학교, 숭실대학교, 인천대학교, 숙명여대, 조선대학교, 경상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상명대학교, 경북대학교, 공주대학교, 호서대학교, 제주대학교 대학교, 부경대학교였습니다.
2023년 3월 대학브랜드평판랭킹 75위는 서강대, 한남대, 강남대, 동의대, 서경대, 광운대, 청주대, 순천향대, 남서울대, 한림대, 대진대,
삼육대, 한성대, 대구가톨릭대, 중부대, 울산대, 경성대, 창원대, 순천대, 서울대, 동덕여대, 한서대, 대전대, 전주대, 안동대가 차례로 분석되었다.
2023년 3월 대학브랜드 평판 100순위덕성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목포대학교, 안양대학교, 서원대학교, 건양대학교, 인제대학교, 한경대학교, 을지대학교,
광주대, 나사렛대, 신한대, 성결대, 세명대, 한신대, 동서대, 한동대, 채의과학대, 배재대, 우석대, 목원대, 한국항공대, 신라대, 경동대.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3년 3월 대학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
대학브랜드 카테고리로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대학브랜드 빅데이터 217,488,188개와 비교하면 22.5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98%, 브랜드테마 18.65%, 브랜드소통 17.24%, 브랜드확산 9.16%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원장)은 매달 국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 추이를 발표한다.
본 대학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2월 10일부터 2023년 3월 10일까지 대학브랜드 100개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