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요리 알토란미나리전 따라 만들어 봤쥬

​​​​​​​​​​

>

​​​

>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어후 오늘 날씨 진짜 춥네요. 올해는 날씨가 그리 춥지 않아서 발목이 훤히 드러나는 로퍼에 페이크삭스만 신고 다녀도 발목이 시리지 않았는데 오늘은 발목이 시리더라고요?!
부산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체감기온이 뚝 ㅠ 이럴때 다들 감기 조심하셔유. 오늘 소개해 드리는 레시피는 #알토란미나리전, 어제 방송에서 #미나리요리 김치와 전 두가지 레시피가 소개되었는데 만들기 쉬운 전으로 후딱 만들어 봤답니다.

​​​​

>

보통 미. 나. 리. 는 부재료로 많이 사용해서 한 단 사다 두면 썩혀서 버릴때가 많았는데 요즘은 시들기 전에 바로바로 만들어 먹어서 식재료 낭비를 줄여보고자 노력하는 중이라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항상 고민하고 있어요. 며칠전 꼬막비빔밥 만들어 먹으려고 한단을 샀는데 꼬막비빔밥에 들어가는 양은 진짜 조금인지라 어젠느 또 삼겹살 구워서 쌈 싸먹었는데 그래도 남아서 오늘은 알토란미나리전 따라 만들어 봤쥬!
​​​​​​​​

>

>

방송에서는 양이 두 배였는데 냉장고에 남아있는 양이 딱 반이더라고요~ 그래서 모든 재료의 양을 반으로 계량해서 만들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 잠시 담가두었다가 깨끗한 물에 여러번 헹궈요!
그 다음 부치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전 조금 길게 잘랐더라고요!
만들어 보니 길이를 짧게 1~2cm 길이로 자르면 더 모양 예쁘게 만들수 있답니다.

>

그 다음엔 고구마도 채 썰어서 넣어줍니다.

고구마를 넣어 본 적은 없는데 신선하죠?고구마가 들어가서 아이들과 먹기도 좋을 거 같은데요.

>

아이와 함께 먹을거라면 청양고추는 빼고 만들면 되고요~청양고추를 넣을 경우 씨는 빼고 잘게 다져서 넣어주면 됩니다.

>

그 다음 다진마늘 1 큰술다진마늘을 넣어주면 감칠맛을 더해 준다고 해요.​

>

그 다음에 튀김가루를 넣어줘야 하는데 튀김가루가 없어서 부침가루로 대체했네요.튀김가루로 만들면 좀 더 바삭바삭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맥주를 넣어주는 거에요~전이나 튀김 요리에 맥주나 소주 등 알코올을 넣어주면 더 바삭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일식집 튀김반죽에도 바삭하게 만들기 위해 맥주를 넣는다는 방송을 본 적이 있거든요.맥주나 소주가 없다면 차가운 얼음물로도 대체 가능해요!
맥주나 소주를 넣을 경우 튀김가루와 1:1 비율로 넣어주시고요.저처럼 튀김가루가 없어서 부침가루를 사용할 경우 맥주의 양을 좀 줄이셔도 될 거 같아요!
1:1 로 넣으니 반죽이 진 느낌이었어요~

>

반죽후에는 이런 비주얼~ 반죽이 겉에 살짝만 입혀지는 느낌으으로 반죽을 해 주시면 되고요!

>

>

그 다음 기름을 넉넉히 두른 팬에 센불에서 빠르게 구워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바삭바삭 맛있게 구워지는 소리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

>

전은 뜨끈할 때 먹어야 가장 맛있는 법!
고구마가 들어가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에요. 거기에다 청양고추도 듬뿍 넣어서 뭔가 매콤하면서 달콤하더라고요!
양념장 (진간장 1 : 식초 1)에 찍으면 또 새콤해서 입맛 돋우죠!
바삭함은 제가 부침가루를 사용해서 그런지 바삭한지는 잘 ㅠ 전 바삭하게 굽는 게 세상 어려운 1인;;;​​​

>

전에 오징어를 넣고 구웠을때는 반죽에 물을 넣지 않아서 더 굽기가 쉬웠던 거 같은데요~ 해산물이 들어가면 해산물에서 수분이 나와 물을 따로 넣지 않아도 반죽 농도가 바삭하게 굽기 좋더라고요!
위 소개해 드린 레시피도 강추입니다:)​​

>

>

미나리 요리 삼겹살이랑 함께 구워 먹어도 맛있는데 말이죠 저흰 어제 저녁 삼겹살 구워 먹었던 터라 오늘은 방송 따라 만들어 봤는데 원래 알려주신 방식대로 튀김가루를 넣는다면 바삭할 지도 모르겠어요~ 전은 언제나 반죽 농도를 잘 맞춰야 하고 기름을 넉넉히 두른 다음 타지 않게 빠르게 구워내는 게 관건이라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구워내는 게 쉽지 않은 거 같아용 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중간에 기름을 추가하면 전이 흡수를 해서 눅눅해질 수 있으니 비추~ 처음부터 넉넉하게 둘러서 만드시길 바래용!
​​​​​한동안 잠잠해서 이제 거의 끝나가나 했는데어제 그래서 그런지 마트에도 마스크 안 끼고 다니는 사람들이 엄청 많던데 ㅠ오늘 또 안타까운 소식이 들리네요​미. 나. 리. 는 해독작용에도 뛰어나다고 알고 있는데요~ 제철음식이 면역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잖아요?주재료 또 부재료로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미나리 요리 보고 가세요:)​​

​​

>

​​

>

​​​